페인스크램블러 (만성통증치료)

HOME > 시술클리닉 > 페인스크램블러 (만성통증치료)

페인스크램블러 (만성통증치료)

클리닉 :

신경성통증 및 만성통증 등 난치성 만성통증

적응증

만성 신경병성 통증
수술 후 통증
외상 후 통증
만성 목·허리 통증
만성 관절통증
좌골 신경통, 방사통
대상포진 후 신경통증
당뇨병성 신경병증
CPRS(복합부위통증증후군)
절단 환자의 환상통
말초신경병증 등

페인스크램블러의 원리

일반적으로 약물치료나 기존의 제반 통증치료에 반응없는 만성 통증 환자들을 위해 개발된 의료기기인 페인 스크램블러는 뇌로 전달되는 통증 신호를 무통신호로 바꾸어 통증의 감소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.

만성통증이란?

통증이 만성화 되어버린 것

• 통증을 제때 제대로 된 방법으로 치료하지 않아 생긴 통증
  • 이유를 알 수 없는 통증이 몸에 생겼지만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했던 통증

이런 만성통증에 효과가 있는 페인스크램블러인데요, 페인스크램블러는 부작용이 없고 즉각적인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는 혁신적인 통증 치료 방법으로 특히 신경통증 및 만성 통증 등 난치성 만성통증 치료를 위해 개발된 장비입니다.

일반적으로 약물치료나 기존의 제반 통증 치료에 반응없는 만성 통증 환자들을 위해 개발된 의료기기인 페인스크램블은 뇌로 전달되는 통증신호를 무통 신호로 바꾸어 통증의 감소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.

이미 미국 MD 앤더슨과 존스 홉킨스 의과 대학에서는 그 효용성을 인정해 상용화되고 있으며, 국내에도 많은 의료기관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.

페인 스크램블러 치료방법

• 1회 치료 시 소요시간은 30~40분 정도입니다.
  • 치료 횟수는 증상에 따라 다르나 표준 치료는 10회 연속입니다.
  • 치료 중 올바은 전극 배치가 이루어지면 통증이 즉각적으로 사라집니다.
  • 일정기간 치료 후 통증 감소 및 무통 효과는 오랜 기간 지속됩니다.
  • - 무통 기간은 통증의 원인과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.

- 일반적으로 신경병증 통증은 치료 후 장기간 효과가 지속됩니다.

• 해부학적 또는 구조학적 문제가 있는 질병의 경우 꼭 원인 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.